한사랑 회복이야기


진료시간

평 일 09:30 ~ 18:00
토요일 09:30 ~ 13:00
점 심 12:30 ~ 13:30

※공휴일 휴무

진료안내

055)722.7000

친절한 상담을 약속드립니다.
한사랑 회복이야기
홈 > 한사랑 소식 > 한사랑 회복이야기

2020년 한사랑회복수기 회복작 "정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12-07 17:03 조회8,793회

본문

박OO님

 

정직하지 못한 것은 재발의 지름길이다.”

아닌 게 아니라 술 퍼 먹기 위해 오만 핑계, 이기심, 온갖 변명을 끌어다 붙이고 오로지 술을 마시기 위한 노력 아닌 노력을 하고 발버둥을 치며 살아온 생활들이 오늘따라 문득 문득 수치스럽고 혐오스럽다.

정만 난 안되는 것인가.. 이런 저런 잡다한 생각들이 혼란스럽다.

알코올 중독에서 살아나기책을 펼쳐본다. 이런 저런 글귀들이 내 생활 전부 인 것 같다. 술에 취할 때 마다 내가 못해낼 일은 하나도 없다고 큰소리 뻥뻥 치고는 돌아서면 뻥인 것을.

단지 술에 취해 있는 동안 이 진실을 부정하고 과장되게 자신을 미화하며 자신과 상대를 기만하는 못된 행사를 이제는 접어야 할 때다.

늦어도 한참 늦은 세월에! 기적을 만들어 내는 사람으로 살고 싶다.

오직 길은 하나다. 넘치는 술독에서 빠져나오는 길은 술이라는 말을 아예 잊고 사는 것! 이번 퇴원 길에는 꽃 한 송이 사들고 아내를 맞이하고 싶다. 꽃보다 예쁜 아내에게 내 마음을 전하고 싶다.

온전한 회복을 위해,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차근차근 회복의 길을 나아가야겠다. 지금의 내 고향에 가을 향기 가득한 들판에 누런 곡식과 뒷산 이곳저곳에서는 감 농사가 한창 일 테고 바다에선 집나간 며느리 불러들이는 전어 잡이가 한창 바쁠 테이다. 고향의 향취만큼이나 내 마음의 여유도 한껏 넓혀 지금보다 오늘보다 내일보다 더 나은 내일이 있어 행복한 하루를 기대해 보면서 지금껏 살아온 내가 아닌 내가 될 수 있도록 양껏 욕심을 부려 본다.

사나이 결심! 죽기 아니면 까무러치기다. 약은 약사에게 치료는 의사에게. 치료진께 싶은 감사드리며 열의를 다해서 프로그램을 다루어 주시는 복지사님들께도 고마움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